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중소식

2024년 안방,대복, 영준 문중 춘계시향제 봉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덕방 작성일24-04-15 05:42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2024년 4월 14일 11시에 해안동 선영에서 김해김씨 좌정승공파 안방, 대복 그리고 영준  문중회 시향제가 봉행되었다. 

날씨가 바람도 없고 화창한 봄날씨여서 하늘도 문중 종친들의 정성에 감동하여 도와주신 것 같다.

제주도 각지에서 종친들이 숭조돈종('조상을 숭배하고, 종친끼리는 항상 두터운 정을 갖도록 하자'라는 뜻)생각으로 모여 들었다. 제주도 종친회에서는 동주 회장, 창길 사무처장, 형석 재무이사, 영두 사업이사가 참석하였다.  50명이넘은 종친님이 참례하여 시향제 봉행을 빛내 주셨다. 참석하신 문중 종친들이 선조의 음덕을 듬뿍받아 대박나시실 바란다.

* 봉행에 참례하신 종친 명단

안방 1: 효규, 형석, 영두, 창보, 대숙, 호윤, 경헌, 민범. 성철, 성보, 시형, 승철, 휘건, 용하, 동진, 경주, 호택, 원칠, 철민, 태영, 완수, 동주, 찬호, 민규, 필수, 동수, 기협, 태신, 성권, 태석, 동권, 태수, 동한, 운석, 응익, 정언, 호선, 용규, 창길, 동용, 두경, 철용, 대경, 동전, 수연

안방 2: 상택, 안방 3: 영수, 안방 4: 영철, 안방 5: 병호

 ** 봉행하셨으나 이름이 누락되거나  이름이 잘못된 종친은 연락주시면 정정해 드립니다.

제관은 안방(초헌관 동주), 대복(초헌관 태수), 영준(초헌관 동한) 양위에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 각각 3명씩 9명 , 집사 2명씩 6명 그리고 집례관 1명 합계 16명이 제복으로 의관 정제하여 제를 지냈다. 시행제 총 집례는 태석 종무부장님이 수고하셨다.